[v1.1.5 업데이트] 사용성 개선 및 버그 수정

     

    아바킷 v1.1.5 업데이트

    지난 주까지 여러 차례의 핫픽스를 통해 미루어졌던 기능 개선과, 유저분들께서 알려주신 버그들을 정성껏 수정하였습니다. 기다려주신 모든 유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아바킷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vsfavatar 렌더링 개선

    test 기능으로 진행 중인. vsfavatar 불러오기와 관련하여, 일부. vsfavatar가 열리지 않는 문제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vsfavatar가 불러와지더라도 텍스처 등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는 문제가 일부 모델에 존재함을 보고받고 있으며, 해당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수정 중에 있습니다. 아직 일부 아바타에 대해서는 텍스처 표현이 미진할 수 있습니다.

     

    iFacialmocap 기능 안정화

    iFacialMocap을 사용할 때, (전체적인 움직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잘못된 데이터가 수신되었을 경우 해당 데이터를 무시하여 트래킹의 안정성을 높이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슬라이더 작동 방식 개선

    쉐이프 키의 전환 시간, 트래킹 고급 설정, 필터 설정 등에서 사용되는 슬라이더를 조작할 때의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기존에도 숫자 값을 통한 조작이 가능하였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세밀하고 정확한 숫자 값 조정(소수점 둘째자리까지)이 가능해졌습니다.

     

    기타 버그 수정

    • 웹캠이 연결되지 않았을 때, 프로그램 내 로딩이 비정상적으로 오래 걸리고 아이콘이 누락되는 현상 해결
    • VRM 모델의 신장(키)에 따라 VRM이 매우 작게 로드되거나, 로드 되지 않았던 문제 수정

     

    업데이트 관련 추가 안내사항

    Q. 왜 현재 윈도우만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나요?

    아바킷은 현재 v1.1.3 업데이트 이후로 MacOS에 대응하는 릴리즈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바킷은 트래킹을 위해서 기기의 카메라 '권한'을 요청해야 하는데 MacOS의 보안적인 특성상 일반적인 프로그램은 권한을 받을 수 없고, Apple로부터 공증을 받은 프로그램만이 권한 요청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아바킷은 Apple에 일정 수수료를 지급하고 공증을 진행해 왔으나, v1.1.3 업데이트 이후로 Apple의 공증 정책이 변경되었고 현재 해당 정책에 따라 공증 진행을 시도하고 있으나 다소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보다 나은 버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